Kep1er The 6th Mini Album 〈TIPI-TAP〉
Kep1er The 6th Mini Album 〈TIPI-TAP〉
- 7인조로 새롭게 출격, 케플러(Kep1er) 여섯 번째 미니 앨범 ‘TIPI-TAP’ 발매
- 케플러(Kep1er)의 매력이 돋보이는 새로운 장르 ‘하이퍼팝’ 도전, 더욱 풍성해진 음악적 역량!
- ‘달려가 crush on you!’ 케플러(Kep1er)만의 빠르고 힘있는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TIPI-TAP’
- ‘케플러(Kep1er)’가 들려주는 사랑을 찾아 떠나는 일곱 가지 모험 이야기
7인조로 팀을 개편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케플러(Kep1er)가 지난 6월 발매한 정규앨범 이후 6개월 만에 여섯 번째 미니앨범 ‘‘TIPI-TAP’’과 동명의 타이틀곡 ‘TIPI-TAP’을 발매하며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케플러(Kep1er)는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걸스플래닛999:소녀대전〉의 데뷔조이자 한/중/일 다국적 멤버들로 이루어진 실력파 걸그룹으로, 프로젝트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재계약을 하며 활동 기간을 연장하였다. 케플러(Kep1er)는 데뷔곡 ‘WA DA DA’로 데뷔 12일 만에 음악방송 최정상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간 지상파 1위 기록을 세웠으며, 국내 인기에 힘입어 일본에서도 데뷔 후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3개 연속 골드 음반 인증을 받는 등 국내외를 넘나드는 꾸준한 음악 활동으로 각 멤버들의 매력과 함께 케플러(Kep1er)만의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주목받고 있다.
데뷔 이후 발매된 다양한 앨범과 활동을 통해 보컬, 춤, 랩 실력을 갖춘 실력파 그룹으로 인정받고 있는 케플러(Kep1er)는, 이번 여섯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통해 더욱더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임으로써 그룹의 무한한 성장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난 9월에 열린 ‘KCON GERMANY 2024’에서 이번 앨범의 수록 곡인 ‘sync-love’를 최초 공개하며 전 세계 K-POP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케플러(Kep1er)는 특히, 이번 앨범의 트레일러 필름 ‘New Connection’을 통해 7인조로 팀을 개편하고 새로운 시작과 변화를 알리는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다.
‘TIPI-TAP’은 동서남북 종이접기와 발걸음 소리를 표현한 단어로, 사랑을 찾아가는 탐험의 과정을 도와주는 상징물이다. 케플러(Kep1er)에게 사랑은 곧 ‘멤버’와 ‘Kep1ian(케플리안)’이라는 존재로, 그 의미를 찾아 나서는 모험의 과정을 적극적인 의지의 탐험을 통해 사랑을 찾는 과정으로 표현하였다.
타이틀곡 ‘TIPI-TAP’은 속도감 있는 DnB 리듬에 하이퍼팝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생동감 있는 멜로디와 소프트한 신스 사운드로 밝고 유려하게 진행되다가, 훅에서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Gqom 리듬을 하이브리드한 이색적인 시도로 더욱 중독적인 후렴구를 연출하였다. 사랑을 찾아 어디든지 달려가겠다는 케플러(Kep1er)만의 당차면서도 유니크한 에너지를 보여주는 곡이다.
케플러(Kep1er)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에는 캐치하고 감각적인 랩과 신비로운 멜로디가 조화된 하이퍼팝 기반의 댄스곡 ‘sync-love’를 시작으로 미지의 상대에게 끝없이 빠져드는 황홀감을 선사하는 R&B 팝 곡인 ‘Drip’, 반복되는 드럼 루프에 그루비한 보컬이 더해진 힙합 기반의 R&B 곡 ‘Bitter Taste’, 포근한 신스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비트가 조화를 이루는 R&B 팝 댄스 곡 ‘Heart Surf’ 등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어 한층 넓어진 케플러(Kep1er)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이다.
Kep1er The 6th Mini Album 〈TIPI-TAP〉
1. sync-love
2. TIPI-TAP *타이틀
3. Bitter Taste
4. Drip
5. Heart Surf
1. sync-love
캐치하고 감각적인 랩과 신비로운 멜로디가 조화된 하이퍼팝 기반의 댄스 곡이다. 강렬한 드럼과 베이스로 무게감을 준 뒤 몽환적인 분위기로 풀어내고, 샘플링을 활용한 독특한 훅을 더하며 구성 사이의 드라마틱한 전환을 연출하였다. 어딘 가에 속박되어 있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유를 찾아가자는 메시지의 가사로, 마치 SF소설의 한 장면 같은 미래적이고 사이버틱한 느낌을 자아낸다.
2. TIPI-TAP
속도감 있는 DnB 리듬에 하이퍼팝 보컬이 어우러진 케플러 미니 6집의 타이틀곡이다. 생동감 있는 멜로디와 소프트한 신스 사운드로 밝고 유려하게 진행되다가, 훅에서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Gqom 리듬을 하이브리드한 이색적인 시도로 더욱 중독적인 후렴구를 연출하였다. 사랑을 찾아 어디든지 달려가겠다는 케플러(Kep1er)만의 당차면서도 유니크한 에너지를 보여준다.
3. Drip
미지의 상대에게 끝없이 빠져드는 황홀감을 선사하는 R&B 팝 곡이다. 변주되는 후렴구와 DnB 리듬을 활용하여 곡이 진행될수록 고조되는 전개를 보여준다. 깊은 수면에 잠긴 듯이 헤어나올 수 없는 매혹적인 케플러(Kep1er) 멤버들의 색다른 보컬을 느낄 수 있다.
4. Bitter Taste
반복되는 드럼 루프에 그루비한 보컬이 더해진 힙합 기반의 R&B 곡으로, 미니멀하고 모던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트랙이다. 소통의 한계와 단절감을 느끼며 자신을 위해 담담하게 이별을 선택하는 가사에서 강한 내면과 시크한 무드가 강조된다.
5. Heart Surf
포근한 신스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비트가 조화를 이루는 R&B 팝 댄스 곡이다. 다이내믹하고 유려하게 흐르는 보컬에 독특한 질감 처리를 더해 신비롭고 세련된 느낌을 극대화하였다. 사랑하는 상대와 지금은 떨어져 있어도, 함께한 기억을 간직하며 영원을 약속하겠다는 소중한 메세지로 길고 진한 여운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