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꽃 OST Part.2
1.Miss A 수지 – 눈물이 많아서
mbc수목드라마 나도꽃`ost 미쓰에이 수지` 눈물이많아서`로 참여 방영전부터 세간에 관심을받던 mbc수목드라마 나도꽃`에 미쓰에이 수지`가 눈물이 많아서`란 곡으로 참여해서 화제이다. 눈물이많아서`는 웅산.적우.차은주.애즈원.등 실력파가수들의 프로듀서이며 드라마 아일랜드.올인.메리대구공방전.비포앤애프터 성형외과등 다수의ost에서 작곡.편곡에 왕성한활동중인 표창훈 작곡가의곡이며 작사에는 mbc드라마 문희.메리대구공방전.김경호.알렉스.등 다수에 앨범작사를했던 권지희가 참여했다. 감성적이고 절제된슬픔을지닌 수지`의 목소리가 극중 차봉선(이지아)의 내면에 담겨있는 슬픔과 바램들을 여리며 아름다운멜로디로 잘 표현했다.
2.타루 – 네가 있으면 좋겠다
그룹 Melody의 보컬리스트로 활동하였던 매력적인 목소리의 소유자 “타루”가 작사와 보컬을 맡았으며 곡의 몽환적인 느낌과 개성있는 타루의 목소리가 잘 어울린다. 드라마의 여주인공 중 박화영(한고은 분)의 서재희(윤시윤 분)에 대한 감정을 표현해 준다.
3. FOLEY – Gotta Watcha
2011년 여름 싱글 'DIVING'으로 데뷰한 인디씬의 떠오르는 신인 FOLEY의 ost참여곡이다. 곡의 전반부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기타 리프가 인상적이며 Levela의 보컬과 공명정대의 랩이 조화롭게 잘 어울린다. "너를 항상 지켜보겠어!"
4. 나도 꽃
드라마 나도꽃의 타이틀은 코믹한 요소를 내포한 이 시대 도시 젊은이들의 좌충우돌 사랑이야기인 만큼 서로 상반되는 이미지를 이질감없이 곡 안에 녹이기위해 컨셉을 고민한 곡이다. 곡 시작과 동시에 튀어나오는 밝은 느낌의 브라스 밴드 섹션 샘플은 그 자체로도 곡의 수직구조를 모두 커버할 만큼의 편곡이 되어있는 상태이지만 리듬부분을 살짝커트시키고 트랜디한 느낌의 하우스 리듬 세션을 얹었다. 곡을 이끄는 것이 보통의 곡처럼 리니어한 주선율이 아니라 잡지같은 오브제들을 찢어 부쳐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기법처럼 브라스밴드의 곡을 시간진행의 룰에서 벗어나 임팩트있는 부분을 컷트하여 트랜디한 신스베이스와 하우스 리듬위에 짧게 배치하였다. 이렇게 해서 서로 다른 이미지가 공존하는 드라마와 주인공의 컨셉에 부합하는 타이틀곡을 만들고자 노력한 곡이다.
5. Miss A 수지 – 눈물이 많아서 (In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