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down
韩国组合Epik High在去年推出的第四张专辑《Remapping the Human Soul》获得极高的评价,更连取两项大奖!继四月成功发表新专辑《Pieces》后,六月份又推出了《Pieces》的特别版,在这张特别版的唱片里面加入了几首新歌,里面还有几首歌曲重新制作的混音版呢!感觉应该比上张有进步了;Epik High以音乐表现碎成一块一块的心,他们在hip hop中加入了电子音乐、lounge、摇滚等不同元素,打造出最独特的音声。
2008년 4월 17일, 절망으로부터 구원의 메시지를 담아 발표한 에픽 하이의 5집 앨범 [Pieces, Part One]! 팬들의 뜨거운 기대 속에 선주문 5만장을 기록하며 발매된 본 앨범의 타이틀곡 'One'은 온.오프라인의 모든 차트에서 1위에 올랐으며, 타이틀곡 외에 '우산' 또한 타이틀곡 못지 않은 사랑을 받으며 2008년 상반기 가요계를 강타했다.
이러한 에픽 하이가 'One'에 이어 'Breakdown'을 후속곡으로, 기존과는 또 다른 이미지로 활동을 개시한다. 'One'이 절망 속에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면, 'Breakdown'은 미래의 역사는 젊은 세대가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는 것임으로 하나로 뭉쳐 헤쳐 나가자는 메시지를 강력한 가사와 비트로 구성한 곡이다.
한편, 'Breakdown'의 뮤직 비디오는 음악의 강렬함 이상으로 파격적이고 충격적인 영상과 스토리로 제작 단계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에픽 하이 멤버들이 기획 단계서부터 적극 참여하였는데, 비디오의 주제인 '권력자들의 억압을 받는 뮤지션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폭력 장면이나 사형 장면 등을 멤버들이 직접 열연, 그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더불어 이번 뮤직 비디오는 그 파격적이고 충격적인 장면들로 인해 3가지 버전으로 제작되며 가일층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후속곡 'Breakdown'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준비하는 에픽 하이는 5집 앨범의 한정판 100매에만 수록돼 많은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Love Love Love (Astronica Remix)' 또한 온라인 상에 첫 선을 보이며 활동을 재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