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Listen
Younha的第二张迷你专辑《Just Listen》包含了与Naul合唱的歌曲《不是》,并收录了与尹道贤、河琳、Lyn、Score、Don Spike、Skull、The Koxx等音乐人合作创作的歌曲。
일곱 색깔 ‘윤하’. 그녀의 새로운 음악 이야기! 2013년 5월 2일 2nd Mini Album [Just Listen] 발매!
기대되는 ‘윤하’의 새로운 시도! / 국내 최고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미니앨범!
2013년 5월 2일, 가수 윤하가 7가지의 다양한 색깔을 담은 미니앨범 [Just Listen]을 발표한다. 지난 2012년 7월, 완성도 높은 4집 앨범 [Supersonic]으로 대중들의 귓가를 사로잡으며 국내 여성보컬의 독보적인 존재로 우뚝 선 윤하가 약 10개월 만에 2nd Mini Album [Just Listen]을 들고 다시 한번 음악 팬을 찾는다. 올 3월 뮤지션 나얼과의 작업으로 화제를 모았던 곡 ‘아니야’를 선 공개 한 후, 음원 차트 1위 에 이름을 올리며 명실상부 최고의 여성보컬로 자리매김한 가수 윤하가 지금까지 와는 사뭇 다른 새로운 음악을 시도, 그 노력의 결과물로 꽉 찬 2nd Mini Album [Just Listen]을 선보이는 것. 이번에 발매되는 윤하의 미니앨범은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들과의 공동 작업이 돋보이는 ‘콜라보레이션’ 성격의 것으로, 나얼과 함께한 ‘아니야’를 포함하여 총 7트랙의 각기 다른 색깔의 노래를 담았다. 나얼을 비롯, 윤도현, 하림, 린, 스컬, 칵스, 어반자파카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과 프라이머리 스코어로 활동했던 스코어, 히트 작사가 김이나, 신예 작곡가 김병석 등, 실력 있는 최강 군단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인 앨범이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는 윤하가 작곡하여 본인의 앨범 타이틀로 발매하는 첫 번째 곡. 그 동안 수 많은 곡들을 직접 작업했지만 한번도 타이틀 곡에 본인의 이름을 올리지 않았던 윤하에게는 그 만큼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곡이다. 여기에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아브라카타브라’, 아이유의 ‘하루’, 가인의 ‘피어나’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작사가 김이나가 노랫말을 붙여, 느낌 가득한 명품 곡으로 탄생했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에 어쿠스틱한 분위기를 살려 세련미를 더한 곡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는 이별 뒤 그 이별을 돌아보며 겪는 여자의 아쉬움 깃든 마음을 다소 직접적인 표현으로 잘 담아냈다.
2013년 5월 2일. 윤하의 이색적인 시도가 돋보이는 2nd Mini Album [Just Listen]은 윤하의 새 앨범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다양함을 가득 담은, 깜짝 놀랄 만큼 반가운 선물 꾸러미가 될 것이다.
-‘윤하’와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들의 콜라보레이션 !
윤하가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앨범으로 음악 팬들을 찾는다. 지난 2012년 발매한 정규 4집 앨범 [Supersonic]으로 활동을 마친 뒤 오랜만에 컴백하는 윤하의 이번 미니 앨범 [Just Listen]은 나얼, 윤도현, 하림, 린, 스컬, 칵스, 어반자파카 등 국내 최고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일명 ‘뮤지션 군단’이 참여하여 탄생한 작품이다. 윤하는 앨범 대부분의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뮤지션 군단’과 함께 서로의 음악적 역량과 재능을 끌어 모아 최고로 멋진 앨범을 만들어 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이별의 길에 들어선 연인들, 타이틀 곡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
윤하의 미니 앨범 [Just Listen]의 타이틀 곡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는 각자 다른 곳을 바라본 채 다른 사랑을 했던 남자와 여자의 이야기를 노래한 곡이다. 여자는 어떤 이유로 우리가 왜 헤어지게 됐는지를 곱씹듯 회상하며, 이미 ‘이별’이 된, 완성되지 못한 그 ‘사랑’에 대한 아쉬운 속마음을 덤덤한 듯 이야기한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에 어쿠스틱한 사운드가 윤하의 산뜻한 목소리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슬픈 노랫말과는 대조되는 담백한 곡으로 완성됐다.
[요정이 살고 있는 호수 [플리트비체]로의 초대]
2013년 6월 21일, 22일, 23일 그리고 29일. 가수 윤하가 신비한 곳 [플리트비체]로 음악 팬들을 초대한다.
지난 해 12월 연말 콘서트 ‘Dear…’로 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던 윤하가 오는 6월 21, 22, 23일의 3일 간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홀에서, 29일 부산 KBS홀에서, 단독 콘서트 [플리트비체]를 펼친다. 이번 단독 콘서트는 미니앨범 [Just Listen]의 타이틀곡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는 물론 앨범 수록 신곡들을 다채롭게 펼쳐 보이는 자리로, 이색적인 시도가 돋보인 앨범에 걸 맞는 색다른 모습의 윤하를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다.
1. Just Listen (Lyrics by 윤하, Skull / Composed by Score, Skull)
1번 트랙부터 과감하게 시도된 힙합, 레게 스타일의 퓨전 곡 ‘Just Listen’. 프로듀서 Score와 레게 뮤직의 상징 Skull, 그리고 윤하가 함께 작업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3배로 끌어 올렸으며, Skull은 ‘뮤지션으로서의 Skull’의 이력과 실력을 이 곡을 통해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특히 윤하의 음악적 고집이 묻어난 가사가 인상적인 곡.
2. Fireworks (Lyrics by 윤하 / Composed by The Koxx)
락 밴드 ‘칵스’의 락 사운드와 윤하의 힘있는 보이스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곡. 전제적으로 신나는 느낌의 멜로디에 강하게 외치는 윤하의 보컬이 맞물려 세련미 가득한 락 음악으로 연출됐다. 실제 무대에서의 공연이 더 기대되는 곡.
3.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 (Lyrics by 김이나 / Composed by Score, 윤하)
어쿠스틱한 감성과 특색 있는 리듬이 시도된 윤하의 첫 자작 타이틀 곡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어쿠스틱한 느낌의 연주가 맞물려 곡의 전개를 돋보이게 해준다. 내 곁을 떠나가 버린, 사랑하는 이에 대한 쓰라린 마음을 담은 노랫말과 윤하의 산뜻한 목소리가 대조를 이루며 상반된 느낌으로 연출, 슬픈 감성을 더욱 깊게 자극한다.
4. 봄은 있었다 (Lyrics by Lyn(린) / Composed by 윤하)
최근 KBS 드라마 ‘직장의 신’ OST의 메인 테마곡 ‘멀리서 안부’를 작사, 작곡하며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윤하가 직접 작곡한 발라드 곡 ‘봄은 있었다’. 60인조 스트링의 풍부한 선율에 어우러진 윤하의 음색에서 느껴지는 충만한 감성과 동료가수 Lyn 의 감수성 풍부한 노랫말이 어우러진, 부드럽고 인상적인 곡이다.
5. 아니야 (Lyrics by 나얼 / Composed by 나얼 / Arranged by 돈스파이크)
나얼의 작사, 작곡으로 탄생한 이 곡은 사랑하는 연인의 이별 통보를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아픈 심정을 애절하게 담아낸 노래이다. 특히, 서글픈듯 애절한 윤하의 목소리가 곡에 완벽히 조화되어 완성도를 높였다. 이미 선공개를 통해 그 인기를 입증, 곡에 대한 검증을 마친 ‘아니야'는 잔잔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윤하의 음색, 깊어진 감성, 그리고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듣는 이들의 가슴에 깊은 공감으로 울려 퍼질 것이다.
6. One Fine Day (Lyrics by 윤도현 / Composed by 윤도현)
헤어진 연인과의 추억을 담담하고 쿨하게 날려버리라는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인 ‘One Fine Day’.한국을 대표하는 락밴드 YB의 보컬 윤도현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경쾌한 락 사운드에 어루러지는 하림의 하모니카 연주는 윤하의 파워풀한 보컬과 맞물려 완벽한 삼박자를 갖춘 곡으로 탄생했다. 노래를 통해 노래의 제목과 똑 같은 ‘One Fine Day’를 느낄 수 있는 상쾌한 곡.
7. 바다아이 (Lyrics by 조현아 / Composed by 권순일, 윤하)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어반자카파의 조현아가 작사에 참여하고 윤하가 직접 작곡에 참여하여 완성된 곡이다.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할 만큼 감수성 짙은 가사가 돋보이는 ‘바다아이’는, 듣는 이들에게 순수했던 어린 날을 회상케 하여 추억 어린 감성을 전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