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2005年推出第七张大碟推出之后,人气组合G.O.D便正式解散。在沉寂了一年后,成员孙浩英带着首张个人大碟重回乐坛,和众多的歌迷见面。为了令大碟更加完美,孙浩英放弃了他一直以来的歌唱技巧,跟随实力女歌手Park Sun Joo学习一重全新的发声方法,表现出一种与G.O.D时代完全不同的唱功。
《Son Ho Young Vol.1》包含不同音乐类型,主打歌“哭泣”便完全发挥了宽广的音域和出色的唱功的优美情歌。“Yes”则是Big Beat系的Funky作品。大碟也收入了他创作的作品,如负责作曲填词“Happy virus”、填词的“告白”等。
뮤지션으로 컴백한 손호영의 1st. Album "YES"
국내 최정상 그룹 'god'의 멤버 손호영이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음악과 가창력으로 국민가수 god가 아닌 솔로가수 손호영으로 컴백해 또 한번 한국 대중음악을 선도한다.
손호영 1집 앨범 [YES]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손호영의 솔직 담백한 모습과 풍부한 가창력을 담는데 성공한 첫 번째 앨범이다. Funky, easy R&B, Ballad, medium Pop 등 다양한 장르의 16track을 노래로 승부한 손호영은 기존의 발성법과 호흡법을 버리고 이번 앨범에서 새로운 창법을 개발.
세컨드 보컬에서 리드보컬로 새롭게 태어났다. 박선주가 프로듀서를 맡고 크레이티브 프로듀서로 음반 기획까지 참여했던 손호영은 수록곡 中 '해피바이러스'를 작사/작곡했으며 '4U, 사랑은 이별을 데리고 오다, 고백'등을 직접 작사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 곡 '운다'는 눈에 보이듯 그려지는 도입부분 가사가 인상 적이며 3 옥타브 가까운 음역대를 능숙하게 소화해 내는 손호영의 가창력이 가장 돋보이는 곡.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서정 적인 멜로디와 스탠다드한 그의 보컬이 어우러져 올 가을 대중들의 감성을 울릴 곡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사랑을 잃고 가슴 아파하는 남자가 사랑했던 추억을 그리워하는 가사와 아름다운 선율의 현악기들이 만나 하모니를 이루는 부분이 인상에 남는 발라드 수작이다. 반면 'YES'는 미디엄 템포의 펑키곡으로 두 가지 코드만을 이용해 완성된 big beat 계열의 세련된 댄스 곡. 손호영의 독특한 음색과 만나 절묘한 조화를 이뤄 완성도를 높인 이 곡은 손호영의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으로 비주얼 적인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렇듯 한층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컴백한 손호영은 절제되면서도 폭발적인 음색으로 국내 가요계에 새로운 신화를 창조할 것이다.
수 십 가지의 알레르기와 선천적인 천식을 이겨내고 진정한 뮤지션이 되어 우리 곁으로 돌아온 손호영.. 실력으로 인정 받고 싶어 혹독한 보컬 연습을 통해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한 아티스트 손호영의 첫 솔로 음반은 오는 9월 14일 발매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