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AFFAIR…
니엘(NIEL) 두 번째 솔로 ‘LOVE AFFAIR…’ 전격 발표
감성 퍼포먼스로 더욱 애절하게 ‘날 울리지마’로 컴백!
독보적인 솔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틴탑(TEEN TOP)'의 니엘(NIEL)이 두 번째 솔로 앨범 [LOVE AFFAIR…]의 타이틀곡 ‘날 울리지마’의 새로운 감성 퍼포먼스로 돌아온다.
▶ ALBUM : 전곡이 타이틀 급 히트 프로듀서 신혁, 슈퍼창따이, 새벽 등 대거 참여
니엘 감성 담긴 자작곡 ‘신호등’, ‘그런 날’ 수록
[LOVE AFFAIR…]에는 이별로 인해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을 고스란히 실은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다. 니엘 특유의 호소력 있는 보컬과 감성을 녹여 이야기했으며 특히 첫 솔로 앨범에 이어 니엘의 자작곡이 수록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도 담았다.
타이틀 곡 ‘날 울리지마’는 씨스타 ‘I Swear’, ‘SHAKE IT’, 에이핑크 ‘Mr.Chu’ 등 다수의 히트곡에 참여한 작곡가 새벽의 곡이다. 피처링에는 언프리티랩스타 우승자 자이언트핑크가 참여했으며 이별을 앞둔 연인을 마지막까지 붙잡고 싶은 남자의 애절한 마음이 니엘의 목소리와 만나 슬픈 상황을 더욱 슬프게 만들어주는 곡이다.
틴탑의 데뷔곡 ‘박수’의 프로듀서 ‘슈퍼창따이’가 니엘과 오랜만에 ‘Heart Monster’로 만났다. 어쿠스틱한 기타 멜로디에 니엘의 잔잔한 보컬과 랩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나 열나’는 저스틴 비버의 ‘One Less Lonely Girl’과 그룹 엑소의 ‘으르렁’ 등을 만들어낸 세계적인 히트 작곡가 신혁이 탄생 시킨 곡이다. 사랑에 빠진 상황을 ‘불’과 ‘끓는 점’으로 재미있게 표현했으며 니엘의 거침없는 랩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니엘이 작곡에 참여하고 작사를 직접 한 ‘신호등’은 연인이 교통사고를 당한 내용으로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며 슬픈 남자의 고통과 울부짖음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따뜻한 키보드 사운드 그리고 드럼 사운드로 비 오는 날의 감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주는 ‘In The Rain’, ‘신호등’에 이어 빈티지한 사운드와 모던한 사운드의 조화를 기승전결로 잘 풀어낸 니엘이 참여한 자작곡 ’그런 날’까지 슬픈 스토리 속 남자의 불안한 감정들이 다양한 장르로 표현됐으며 니엘의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까지 보여주는 솔로 앨범이다.
▶ TITLE : ‘날 울리지마’ 마음으로 우는 남자의 애절한 외침
타이틀 곡 ‘날 울리지마’는 이미 자신에게 마음이 차갑게 굳어 버린 그녀를 보내며 ‘날 울리지마’라고 외치는 모습과 마음으로 울고 있는 남자의 심정을 가사에 나타냈다. 빈티지한 비트와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 곡으로 니엘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만나 슬픈 상황을 더욱 슬프게 만들어 주는 곡이다.
▶ PERFORMANCE : 온 몸으로 표현하는 독보적인 감성 퍼포먼스
니엘은 지난 솔로 활동인 ‘못된 여자’로 무대를 압도하는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눈길을 받은 바 있어 이번 ‘날 울리지마’를 통해서도 또 한번 남자 솔로 퍼포먼스의 절대강자의 모습을 예고한다.
이번 퍼포먼스는 부드럽게 물 흐르는 듯 움직이면서 특유의 힘과 절도가 담겨있다. 강약 조절을 통해 모든 동작마다 부드럽지만 강한 힘이 느껴지는 감성 퍼포먼스이다. 손을 강하게 뻗거나 머리를 감싸 쥐는 동작같이 이별에 괴로워하는 남자의 모습도 섬세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 니엘은 ‘못된 여자’, ‘날 울리지마’ 활동을 통해 퍼포먼스형 솔로 아티스트의 계보를 이으며 무한한 가능성을 보인다.
▶ IMAGE CONCEPT : 차가운 옴므파탈, 빠져들 수 밖에 없는 매력
솔로 컴백을 알리는 첫 신호탄인 티저 사진에서 파격적인 그레이 헤어 컬러로 변신한 니엘은 웅장하고 성스러운 분위기의 성당 한가운데 서서 차갑지만 섹시한 옴므파탈의 매력을 한없이 뽐내 니엘의 컴백을 기다린 국내외 팬들을 매료 시켰다.
▶ MUSIC VIDEO : 섬세한 감성 독무와 애절한 연기 돋보이는 영상
니엘은 이번 ‘날 울리지마’ 뮤직비디오를 통해 주희선 감독과 호흡을 맞췄다. 주 감독은 틴탑의 '쉽지않아', '장난아냐', '투 유(To You)', '미치겠어', ‘아침부터 아침까지’ 등 틴탑의 히트곡들의 뮤직비디오를 탄생시킨 장본인. ‘날 울리지마’ 뮤직비디오에서는 차갑게 자신을 떠나간 연인과의 추억이 담긴 집 안, 현관문 등의 장소에서 니엘의 애절한 연기가 펼쳐졌다. 또한 클래식한 자동차가 세워져 있는 창고 안과 상처받은 슬픈 남자의 마음을 표현한 깨진 유리조각 모양의 기둥 세트장에서는 니엘의 섬세한 감성 독무가 돋보인다.
▶ LOVE AFFAIR… TRACK LIST
1. On My Way
작곡 새벽 / 편곡 새벽, 밍키
이별을 직감한 남자의 슬픔과 불안의 복선을 표현한 연주곡으로 차가운 느낌의 사운드가 남자의 심리상태와 상황을 대변하고 있다.
*2. 날 울리지마 [feat. 자이언트핑크]
작곡 새벽 / 작사 새벽 / 편곡 새벽
타이틀 곡 ‘날 울리지마’는 씨스타 씨스타 ‘I Swear’, ‘SHAKE IT’, 에이핑크 ‘Mr.Chu’ 등 다수의 히트곡에 참여한 작곡가 새벽의 곡이다. 빈티지한 비트와 기타 사운드의 감성 조화를 잘 이룬 미디엄 템포곡. 피처링에는 ‘언프리티랩스타3’의 최종 우승자 자이언트핑크가 참여했으며 이별을 앞둔 연인을 마지막까지 붙잡고 싶은 남자의 애절한 마음이 니엘의 목소리와 만나 슬픈 상황을 더욱 슬프게 만들어주는 곡이다.
3. Heart Monster
작곡 슈퍼창따이 / 작사 슈퍼창따이 / 편곡 슈퍼창따이
그룹 틴탑의 데뷔곡 ‘박수’의 프로듀서 ‘슈퍼창따이’의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 멜로디에 잔잔한 니엘의 랩과 보컬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인 곡이다. 이별을 경험하고 가슴 아픈 추억을 만들어 준 연인을 ‘Heart Monster’라고 표현하며 투정을 부리는 가사가 눈에 띄며 작은 공간에서 가까이서 노래를 듣는 듯한 느낌을 준다.
4. 나 열나
작곡 Hyuk Shin, Jordan Kyle, Jeff Lewis / 작사 서지음 / 편곡 Hyuk Shin, Jordan Kyle
‘나 열나’는 저스틴 비버의 ‘One Less Lonely Girl’과 그룹 엑소의 ‘으르렁’ 등을 만들어낸 세계적인 히트 작곡가 신혁이 탄생 시킨 곡이다. 남자가 사랑에 빠진 상황을 ‘불이 났어요’라는 가사와 ‘끓는 점’을 활용한 가사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그룹 틴탑의 메인 보컬 니엘의 거침없는 랩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5. 신호등
작곡 전상환, 니엘, 안준민 / 작사 니엘 / 편곡 전상환
니엘이 작곡에 참여하고 작사를 직접 한 ‘신호등’은 니엘의 상상을 통해 스토리가 탄생됐다. 비 오는 날 밤 연인이 교통사고를 당해 빗속을 달려가는 스토리로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며 슬픈 남자의 고통과 울부짖음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6. In The Rain [feat. 스내키 챈]
작곡 Hyuk Shin, RE:ONE, Delly Boi, Jayrah Gibson / 작사 Mafly / 편곡 Hyuk Shin, RE:ONE, Delly Boi
어쿠스틱 기타와 따뜻한 키보드 사운드 그리고 드럼 사운드로 비 오는 날의 감성을 최대로 느낄 수 있는 네오소울 장르의 곡이다. 피처링은 지난해 Mnet ‘쇼미더머니3’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래퍼 스내키 챈이 맡아 더욱 감성적인 곡으로 완성시켰다.
7. 그런 날
작곡 니엘, Denis Seo, 신승익 / 작사 니엘, Denis Seo, 신승익 / 편곡 니엘, Denis Seo, 신승익
빈티지한 사운드와 모던한 사운드의 조화를 기승전결로 잘 풀어낸 네오 소울 장르. ‘신호등’에 이어 니엘이 참여한 자작곡이며 연인 관계에 마침표를 찍고 떠나간 그녀를 그리워하며 자신을 잊지 말고 잡아달라는 남자의 모습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