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 엄정화 편
배반의 장미 – 장미여관
작사: 주영훈 작곡: 주영훈 편곡: 장미여관
마성의 마초 밴드, 장미여관!
1997년 발표된 엄정화 3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엄정화에게 가수 데뷔 4년 만에 처음으로 1위를 수상하게 한 명곡. 장미여관은 특유의 거칠고 화끈한 매력으로 상 남자의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무대를 압도했다.
하늘만 허락한 사랑 – 허각
작사 : 성지훈, 윤성희 작곡 : 김형석 편곡 : 장지원
추위도 녹이는 따뜻한 감성 발라더, 허각!
1996년 발표된 엄정화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엄정화의 발라드 곡 중 가장 크게 히트한 곡. 허각은 마음을 울리는 목소리와 절절한 열창, 애절한 감성으로 원곡의 감동을 재현하며 관객들의 가슴을 촉촉이 적셨다.
눈동자 – 아이비, 민우혁
작사 : 신해철 작곡 : 신해철 편곡 : 이자은
뮤지컬 [아이다]의 흥행 주역, 아이비&민우혁!
1993년 발표된 엄정화 주연 데뷔작 영화 [바람 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 한다]의 삽입곡이자 엄정화의 데뷔곡으로, 당시 신해철이 배우였던 엄정화의 데뷔곡을 선사해 화제를 모음. 아이비와 민우혁은 뮤지컬 [아이다]에서 함께 열연 중인 동료 배우들과 함께 시원한 가창력과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웅장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동자’를 새롭게 재탄생 시켰다.
말해줘 – 세븐틴
작사: 이현도, SEAN, JINU 작곡: 이현도 편곡: BUMZU, 박기태
요즘 대세! 13인조 다국적 보이그룹, 세븐틴!
1997년 발표된 지누션 1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당시 신인 그룹이던 ‘지누션’은 톱스타 ‘엄정화’의 피처링에 힘입어 단숨에 음악프로그램 3주 연속 1위를 기록함. 세븐틴은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화려한 가창력과 군무는 물론, 엄정화의 노래 제목들을 활용한 센스 있는 랩과 남성의 섹시미를 발산하며 떠오르는 실력파 아이돌의 면모를 과시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Poison – 옴므
작사: 주영훈 작곡: 주영훈 편곡: 미오
환상의 하모니, 옴므!
1998년 발표된 엄정화 4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앨범 발매 첫 달에만 18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 당시 여가수로서 이례적으로 앨범 판매 약 45만 장을 기록해 화제를 모음. 옴므는 감미로운 목소리와 파워풀한 가창력, 옴므파탈의 매력이 넘치는 치명적인 남성미를 발산하며 환상적인 발라드 무대를 선사했다.
다가라 – 마틸다
작사: 주영훈 작곡: 주영훈 편곡: KAVE
걸 크러쉬로 돌아온 4인조 걸 그룹, 마틸다!
2001년 발표된 엄정화 4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앨범 발매 첫 달에만 18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 당시 여가수로서 이례적으로 앨범 판매 약 45만 장을 기록한 명곡. 마틸다는 시원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걸 크러쉬 매력을 과시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