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w, flaw](https://img2.kuwo.cn/star/albumcover/500/85/61/2686181869.jpg)
flaw, flaw
'흠, 흠'
모든 이는 '흠 (Flaw)'을 갖는다. 그러나 모든 이들은 그러한 '모든 이'가 되는 것을 겁내더라. 그들은 정상, 보통이 될 수 있는 기준을 만들고, 그 기준에 맞지 않는 흠은 서로에게 감추고 고치라며 강요한다. 사람이 사람으로서 갖는 자연스러운 흠, 이 자연스러움을 안아주지 못하는 것. 나는 그것에 대해 일말의 화(火)를 가지고 있었다.
이 작업은 그러한 ‘화’에서 시작되었고, 모든 이가 갖고 있는 흠 중에서도 오롯이 내가 지니고 있는 그 흠들을 말하고픈 마음에서 만들어졌다. 앨범 [Flaw, Flaw]는 선명한 현실에 지친 내가 흠이 있는 물건만을 챙겨서 떠나는 하나의 '여행'을 주제로 한다. 흠을 안고 떠나는 여행, 나는 그 여행에서 온전히 나를 안아주는 누군가를 만나 함께한다. 그러나 동시에 그 완벽한 동행자와의 관계 속에서 마저도 온전한 '나'로 살아갈 수 없음을 어려워한다. 결핍으로 가득 찬 나는 옳은 것, 그른 것에 대한 기준을 모두 상실한 채로 나와 같은 언어를 지닌 사람들과 살아가기로 한다.
사랑스러운 사람들. 그 사람들과 함께 오롯이 사랑의 감정만이 남을 수 있는 세상을 구축하고 싶었던 나는 아이러니 하게도 유토피아 대신 허무함이 가득한 종말 직전을 떠올릴 뿐이었다.
이 여행의 이야기는 내가 갖고 있는 흠, 오롯이 그 자체의 상(像)과 그것이 흔들리며 그려내는 서사이다.
-
From biscuit haus
-
Mixed, Mastered by 배재한
All lyrics written, composed by Jclef and featured artist
Artwork designed by 非但
-
1. FLAW, FLAW
PROD. IAMSENPAI
2. 꾐
PROD. IAMSENPAI
3. 주스 온더 락 (FEAT.OHIORABBIT)
PROD. IAMSENPAI
4. 동행자
PROD. NANCY BOY,
ODDMAN JAY,
COA WHITE
5. NO ONE SEES ME LIKE YOU
PROD. COAWHITE
6. 나는 생각이 너무 많아 (FEA